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

R]수능 D-7,최상의 컨디션 만들어야

◀ANC▶ 2019학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은 공부할 분량은 많고 시간이 없다는 조바심이 날 때 입니다.

입시 전문가들은 마음의 평정을 찾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막바지 학습전략을 실천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이상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구체적 계획이나 일관된 방향 없이 이 과목, 저 과목을 뒤적거리다보면 시간만 허비하게 됩니다.

오답노트를 중심으로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INT▶ 윤일현 진학지도실장/입시전문학원 "한 번 틀린 문제는 계속 해서 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금까지 시헙을 친 문제지를 내놓고 틀렸던 문제를 주욱 한 번 다시 풀어보면 일주일 만에 전 과목을 전 범위 다 정리할 수 있습니다"

늦게까지 공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잠이 깬 뒤 두 시간이 지나야 정상적인 두뇌회전이 가능해진다는 점을 명심하고 자정 전에 자고 오전 6시에 일어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몸에 좋다고 평소에 안 먹던 약이나 음료를 먹는 것도 피해야합니다.

◀INT▶ 고혜진 교수/경북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시험 전날에 안정제나 우황청심환 같은 거 먹게 되면 오히려 시험날 과도하게 졸음이 쏟아져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어서, 에너지 음료 이런 건 고카페인 음료이기 때문에 맥박수를 높이고 오히려 긴장을 더 높여서 결국은 수면장애를 가져오고, 집중력 저하를 초래합니다"

입시 전문가들은 지진으로 수능시험이 일주일 연기됐던 지난해를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INT▶ 곽병권 회장/대구진학지도협의회 "이 일주일 기간에 최선을 다해서 끝까지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이 수능에서 고득점을 받았고,그 기간 동안에 당황해서 평정심을 잃은 학생들은 수능에 자기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 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조바심을 버리고 자신만의 학습전략으로 차분하게 준비하면 막판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BC NEWS 이상원 입니다.
이상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