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

R]퍼주기 추경? 지역 현안도 포함

◀ANC▶ 정부 추경안이 국회에 막힌지 두 달이 다 돼 갑니다.

'선거용 퍼주기, 선심성'이라며 야당이 반대하고 있는 탓인데, 대구 현안도 상당수가 추경과 연계돼 있어 통과되지 않으면 지역 사업들도 무산될 처집니다.

조재한 기자입니다. ◀END▶

◀VCR▶ 대구시는 올해 추경으로 약 3천억 원을 편성했습니다.

이 가운데 국비와 시비가 연계된 사업은 26개로 852억 원이 잡혀 있습니다.

[C.G] 노인 일자리를 비롯한 일자리 관련 66억 원, 클린로드 설치와 노후경유차 LPG 트럭 전환지원 등 미세먼지 관련 632억 원, 긴급복지 지원 등 사회안전망 구축 148억 원 등으로 국비 459억 원과 시비 392억 원을 연계해 편성했습니다. [C.G]

정부 추경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면 이런 지역 사업들도 추진할 수 없습니다.

◀INT▶대구시 관계자 "(정부) 추경이 통과돼야 집행이 가능하니까 거기 미세먼지 관련 사업이나 여러 가지 사업들이 들어가 있는데 그런 부분들이 확정되면 집행을 잘하겠다."

지진 피해 복구가 되지 않은 포항 지진 관련 예산 천 131억 원도 추경에 포함돼 있습니다.

국회가 오랜 파행을 끝내고 문을 열었지만 정쟁에 밀려 추경 논의는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INT▶김우철 사무처장/민주당 대구시당 "본예산으로 사업을 하다 보니까 추가적으로 예산이 더 소요되기 때문에 긴급하게 편성하는 게 추경이거든요. 정치성 선심 공약이라든지 퍼주기라든지 그런 거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합니다."

민생이냐 퍼주기이냐 여야 간 극한 대립으로 추경은 논의조차 이뤄지지 않으면서 지역 현안 사업 역시 추진이 불투명합니다.

mbc뉴스 조재한입니다.
조재한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