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

R]제13회 딤프 폐막..대구 문화 브랜드로 정착

◀ANC▶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18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대구를 대표하는 문화 브랜드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보도에 이상석 기자입니다. ◀END▶



◀VCR▶ 지난 18일 동안 딤프 무대에 오른 뮤지컬을 본 관람객은 4만 4천여명에 달했습니다.

객석 점유율은 83%를 기록했습니다.

경기침체로 국내 뮤지컬 시장이 위축됐지만 괜찮은 성적이였습니다.

특히, 대구의 창작 뮤지컬 '투란도트'와 지난해 딤프 창작뮤지컬 수상작 '블루레인'은 객석 점유율 90%를 넘겼습니다.

딤프가 지향한 아트 마켓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뮤지컬의 대중화를 위해 '딤프린지'와 '만원의 행복' 등 시만참여형 콘텐츠를 대폭 늘린 것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각종 딤프 행사에 참여한 시민만도 26만 여명으로 지난해보다 더 늘어났고 대구의 대표하는 공연축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INT▶배성혁 집행위원장/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 조직위 "올해는 딤프가 질적인 측면에서 성공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대구 방문의 해이기 때문에 더욱더 풍성하고 다양하고 기다렸던 작품을 좀 많은 작품을 모아서 많은 외지인들이 올 수 있는 글로벌적인 축제로 만들것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딤프 참가국이 더 다양해지고 해외뮤지컬 관계자의 방문이 대폭 는 것도 올해 딤프의 소득이였습니다.

하지만, 폐막작인 러시아의 '지붕위의 바이올린'이 저작권 문제로 뮤지컬 명이 바뀌고 일부 곡이 변경돼 오점으로 남았습니다.

해외 뮤지컬 공연의 자막사고도 개선해야할 문제점으로 지적됐습니다.

SU] 대구가 진정한 뮤지컬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1년 내내 공연을 펼칠수 있는 뮤지컬 전용극장의 건립과 함께 단지 즐기기만 하는 뮤지컬 소비도시에서 뮤지컬을 만드는 생산도시로의 변화도 풀어야할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mbc뉴스 이상석입니다.
이상석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