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조국혁신당 "윤 대통령 입장 발표, 국민이 몰라봐서 죄송합니다···이대로라면 더 기대할 것 없어"


조국혁신당은 4월 16일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밝힌 입장에 대해 "민심을 모른다"라며 비판했습니다.

김보협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16일 '국민이 몰라봐서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윤 대통령이 4.10 총선에서 드러난 민심을 받들어 국정 운영 방향을 대폭 쇄신을 기대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라며 비판했습니다.

"국무회의 모두발언이라는 형식도 문제인데 그 내용은 충격적"이라면서 "윤 대통령 자신은 정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잘 해왔는데, 국민이 체감 못 한 것이 문제라고 한다. 몰라봬서 죄송하다고 국민이 외려 사과해야 하나 보다"라고 꼬집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정 방향이 옳아도 국민이 변화 못 느끼면 정부 역할을 못 한 것'이라고 했다. 국민은 국정 방향이 잘못됐다고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민생을 위해서는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라고 했는데 김건희 여사에 관한 의혹, 채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 등 당장 먹고사는 문제와는 거리가 있는 사안엔 계속 '귀틀막' 할 작정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 표현대로라면 국민이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의 '명줄만 붙여놓은 셈'인데 이대로라면 더 기대할 것이 없다"라면서 "조국혁신당은 한다. 총선 민심이 대한민국 국정 운영에 오롯이 반영되도록 만들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권윤수

추천 뉴스

최신뉴스